본문 바로가기
기타

넨비츠 자캐커플 구현 일지 -1

by zjfl 2020. 11. 22.

파츠개조+도색+데칼까지 함께하는

♥유디카를♥ 구현기 

 

 

유디트 앞머리: 켄마 앞머리 

 

켄마 머리카락 삐죽라인을 덮기위해 퍼티를 채우고

연장할 옆머리를 위해 심을 박습니다

 

홈을 채우는데는 타미야 화이트퍼티를 사용한것 같네요! 

 

옆머리는 에폭시 퍼티로 챱챱

여기는 타미야 에폭시 퀵퍼티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사포와 줄로 열심히 다듬어줍니다

 

유디트 뒷머리: 치노

맞춰보지만... 앞머리가 붕 뜨고 이음새도 맞지 않네요 

 

원래 뒷머리였던 켄마파츠의 높이에 맞춰서 치노 뒷머리를 깎아줍니다

 

찹찹찹

어느정도 깊이가 맞는것 같군요! 

 

살짝 뜨는 이음매도 맞춰주기 위해 퍼티를 붙이고 다듬어줍니다! 

 

눕혀보면서 옆머리의 좌우대칭도 맞춰보고

울퉁불퉁한 부분을 좀더 다듬어줍니다! 

 

허접해 엄청나~

 

서페이서를 뿌려봅니다!

 

도색부스는 우드락/ 골판지박스로 만들었습니다! 

 

 

헤어파츠 홈에 나무젓가락으로 간이 막대를 만들어서 콕! 

(하지만 그냥 대나무집게 한세트를 사는것을 추천..) 

 

앞머리도 찹찹 서페이서를 뿌려줍니다 

퍼티 부분만 보려고 뿌린거라 꼼꼼하게는 안뿌려줬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또 뿌려야하니까요 (야매) 

 

서페이서를 뿌리고 요철이 거슬리는 부분을 다시 사포로 갈아줍니다 

추천 사포 방수는 220~600입니다 

거친면은 주로 220방으로 갈아내고 400방은 범용성이 좋습니다 

좀더 부드럽게 갈아내고 싶을 때 그 이상의 숫자를 사용하지만 저는 800방 이상은 잘 쓰지 않았습니다.. 

 

 

2차 서페이서! 

사진으로 보니 뭔가 깔끔하게 안뿌려져있고 서페이서의 분사된 점들이 보이네요..

그라데이션 같은걸 시도했던 흔적일까요...?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저렇게 하지 마시고 깔끔하게 뿌려주시는거 좋을것같네요 

 

사용할 얼굴파츠와 합체도 해보고 위에서도 찍어봤습니다! 

나름 깔끔하게 맞물리게 만들어서 뿌듯합니다 

 

*

 

도색은 도색공방으로 하러갈거라서 먼저 데칼을 해볼게요! 

 

준비된 재료입니다

물데칼지에 인쇄된 데칼할 얼굴들

핀셋

얼굴을 붙일 파츠 

 

저는 초박형 투명 물데칼지를 사용했고 출력소에 가서 인쇄했습니다 

이용할 출력소에 가기전에 물데칼지 가능하냐고 물어보고 갔습니다~ 

 

흰자그리기 첫 시도

1. 흰자가 들어갈 부분을 화이트 아크릴로 칠해준다 

 -> 삐빅X 비추합니다 한번 칠하면 수정하기가 곤란한데다 정확하게 위치를 잡아내기 어렵습니다. 저는 허접한 취미 개조러이기 때문에... 아크릴로 칠했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싹 지웠습니다  

 

2. 흰자가 들어갈 부분에 흰색 물데칼지를 붙인다 

 ->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흰자 크기만큼 흰색 데칼지를 오려서 위치를 맞춥니다. 이게 제일 나은 방법 같습니다 (아니면 말고! 자신이 없네요) 

 

붙이는 과정사진이..없네요! 

유디트의 얼굴을 챱챱 붙어주었습니다 

데칼도 해주고 머리카락도 좀더 매끈하게 다듬어주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얼굴 한세트! 

아직 무광코팅 전이라 붙인 전사지가 촉촉하고 번들번들하네요

 

이제 도색공방에 가봅니다! 

 

도색공방에서의 모습... 뭔가 이것저것 사게되었습니다.... 

에어스프레이용 서페이서 신너 도료 공병 등등... 의외로 지출이 컸네요 

 

저는 셀프로 해보고싶어서 했고 종종 개조하게될것같아 후회는 없지만, 도색 한번하고 말거라면 그냥 도색커미션을 맡기는게 가격면에서 나을것 같습니다 

굳이 굳이 저처럼 내눈으로 직접 마음에 드는 색을 뽑겠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직접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재밌어요ㅎ 

 

공방에서 도색하는 과정사진이....

없네요 

 

대략 서페이서> 도료 도포 2~3회>코팅 2회 정도로 마무리했던 것 같습니다

 

머리 도색하는 김에 얼굴데칼들도 무광코팅 해갖고 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 

마이 러블리큐티어도러블센세이셔널앤캐를 먼저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여친 빨간머리 자캐는 다음편에 => ggg9870-2.tistory.com/38

 

 

+덤 옷만들기

더보기

유바르 제복은 니니멀 롱코트를 어레인지해서 만들었습니다 

흰색 리본을 노란색으로 색칠합니다

손수 색칠한 증거로  색상이 다 다르죠~ 

 

원래 실로 박았었는데... 

안예쁘고 부질없다는것을 깨닫고 뜯어낸다음에

그냥 붙여서 완성~ 

 

금색 버튼은 다이소산 네일파츠를 뒤져서 샀습니다

 

의상은 다행히도 어레인지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지 처음부터 만들라면 못만들었을듯..

여러분 옷은 사세요!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넨갑연 사진모음  (0) 2020.11.25
겁쟁이페달 쿠로이즈 넨비츠 개조일지  (0) 2020.11.22
넨비츠 자캐커플 구현 일지 -2  (0) 2020.11.22
이갑연 오비츠로이드 개조  (0) 2019.04.19
테마 장신구 만들었던 것  (0) 2019.04.19

댓글